[ Travel in HONGKONG #0 ] HONGKONG 여행준비

2020. 8. 4. 12:30Travel in/2015.08.Hongkong_HK[E]

※ 네이버블로그에 있던 글을 티스토리로 옮겼습니다.

    과거 글이다 보니 지금 여행상황과 다를 수 있음을 참고 바랍니다.


1. Hongkong Dollar

홍콩화폐는 홍콩달러 인데 인터넷에 검색해 보면 줄임말로 홍딸이라고 표현하는걸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은행에서 사용하는 코드는 HKD. 환전은 다양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그것들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회사거래처(은행)를 이용하다보니 우대환율을 최대로 받아서 은행에서 받을 수 있는 환율중에는 가장 좋은 수준이긴 합니다.
환전비율은 제가 갔을당시(8월) \155:HKD1 정도 수준이었습니다.(이글 작성당시에는 약151:1)
홍콩달러는 취급하는 점포가 많으니 대체로 있는 편이지만, 혹시모르니 환전하실때는 지점에 전화해 보고 가시고 아니면, 지점에 가셨을때는 없으면 공항수령이 가능한지 물어보시면 됩니다.(하나은행은 가능했는데 타 은행도 가능한지는 모르겠습니다.)
-> 하지만, 공항 환전소(지점)이 사람이 정말 많으니, 저는 미리 근처 수령해서 공항을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2. Transit

지하철이 노선이 노선이 생각보다 단순한 편이라서 버스를 이용할 생각을 하시고 가셔야 할겁니다.
트램도 좋다 이런글이 있지만, 평범한 여행자로서 말하자면, 트램은 저렴한 교통수단 & 재미난 교통수단 그뿐이었습니다.
대부분의 여행지는 버스로 이동하는게 큽니다.
개인적으로 버스를 안선호 하지만, 이번 여행에서는 거의 모든 이동을 버스를 이용했습니다.

 

3. PLAN

저는 더위에 취약해서 여름에 여행을 지양하려고 하는 편인데요. 뭐.... 직장인이 원하는 계절에 여행을 마음대로 갈수 있나요.... 그래서 홍콩 여행은 가급적 널럴한 일정을 계획했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현지에서 계획은 모두 수정이 되었었어요^-^;;;

Day1. 
To HK
홍콩도착 및 점심::옥토퍼스카드구입, 옹핑360, 케이블카 표 구입(내일여행), 짐보관, 
옹핑360
타이오마을
SOHO
빅토리아피크

Day2. Old town tour
침사추이:: 청킹멘션, 그랜빌로드, 캔튼로드, 네이던로드
센트럴 :: 웨스턴마케스, IFC몰, 포팅거스트릿
코즈웨이베이

Day3. Macau
세나도광장, 타이파빌리지 ....(사실 마카오는 무계획 이었습니다)

Day4. Beach
리펄스베이, 스텐리

Day5. to HOME
이른시간 비행기여서 투어계획은 없었고, 귀국계획만 있었습니다.

 

4. REFERRENCE

홍콩관광청:www.discoverhongkong.com/kr/

Discover Hong Kong - Official Travel Guide from the Hong Kong Tourism Board

www.discoverhongkong.com

마카오관광청:kr.macautourism.gov.mo/

 

Welcome - www.gov.mo

m.gov.mo

투어팁스 홍콩가이드북: http://www.tourtips.com/ap/guidebook/detail/?bookId=219

홍콩 가이드북 - 믿을 수 있는 여행 팁, 투어팁스

자유 여행자에게 꼭 필요한 가이드북과 맵북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 믿을 수 있는 여행 팁, 투어팁스

www.tourtips.com

홍콩관광청하고 마카오관광청에서 제공하는 가이드북은 계획짤때는 유용했었구요. 막상 현지에서 찾을때는 투어팁스에서 제공하는 가이드북이 유용했었습니다.
하지만, 그냥 가다가 괜찮아 보이는 가게를 들어간적이 더 많았던것 같아요. 막 가다본것들도 있구요.

1 2 3 4 5